비티쿠가 다시 돌아왔어요! (이용관련 공지사항)

비티쿠가 다시 돌아왔어요! (이용관련 공지사항)

비티쿠가 다시 돌아왔어요! (이용관련 공지사항)

안녕하세요 비티쿠 운영자 태온(유성현)입니다.

비티쿠가 10월 21일부로 다시 정상적으로 운영됩니다.

 

그간 정말 많은 일이 있었는데요, 지난 2월 22일 첫 오픈 이후 정확히 8개월만에 다시 여러분들을 찾아왔습니다.

사실 7월 위버스가 오픈한 이후 정말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정식 팬 커뮤니티가 생겼는데 내가 필요할까?'라는 본질적인 질문부터 실제 운영에 필요한 비용등 다양한 부분에 대해서 정말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그 사이 회사를 이직하게 되면서 더욱 정신없는 하루하루를 보냈기도 했고요.

 

결과적으로는 이렇게, 다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팬 생활을 하면서 알게된 익명의 아미분께서 (그분의 요청으로 따로 밝히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 1년치 서버 호스팅 비용을 모두 결제해 주셨고 (지난번 서버보다 사양은 조금 낮지만 지속적으로 운영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주변에서 많이 응원해주시고 무엇보다, 새로 입덕을 시작하는 '아미'분들을 위해서는 다른 커뮤니티보다 더 효율적인 덕질을 할 수 있다는 응원을 계속 보내주셔서 이렇게 다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런 이야기가 정말 많았던 것 같아요.

네이버 기사 따로 유튜브 따로 트위터 따로 위버스 따로 텀블러 따로 일일히 찾으러 다니고, 사진 구하고 움짤 모으고... 공부하면서, 일하면서 팬 생활하기 어렵다는

위버스는 팬 커뮤니티 특성상 빠른 피드백과 공식의 이미지가 있어서 좋지만, 조금 더 확실하게 모여있는 곳이 있으면 좋을 것 같다고.

 

그래서 다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새롭게 오픈한 비티쿠의 기술 스텍을 공개해드립니다.

 

- 자연어 처리 시스템 (SNS 채널에 맞는 알고리즘으로 자연어 처리)

- 큐레이션 봇 시스템 (관리자의 관리 없이도 알고리즘으로 큐레이션)

- 실시간 뉴스 큐레이팅 시스템 (실시간 뉴스 중 부정적이고, 기업적인 기사 제외)

-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실시간 피드 포스팅 시스템

- 다양한 채널들에 대한 큐레이션 및 포스팅 시스템

 

그리고, 무엇보다 제일 중요한

 

- 유튜브 뮤직 스트리밍 시스템

 

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이 서비스는 유튜브를 기반으로 방탄소년단 음원 및 비공개 음원, 커버곡들을 마음껏 들을 수 있도록하는 서비스로 2019년 11월 공식 오픈을 앞두고 있습니다.

더불어 비티쿠는 'SNS'의 특성을 가지고 있지않습니다. 즉, 게시물을 올리고 이야기를 나누는 형태가 아닌 '정보를 얻는' 형태입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11월 스트리밍 서비스를 런칭하며 동시에 2019년 11월, '비티쿠북'이라는 SNS 서비스도 런칭 예정에 있습니다.

이 모든걸 개인이 혼자 처리하다보니 많이 힘들고 버겁기는 하지만, 주변에서 많은 분들이 응원해 주시고 지원해주셔서 이렇게 지난 8개월간 모든 준비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정말 많이 감사하고, 고맙습니다.

 

앞으로 더 발전하는 비티쿠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직 오픈안한 맴버 카테고리는 준비중 입니다!!